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재고 면세품, 3일부터 온라인 판매 시작한다

알림

재고 면세품, 3일부터 온라인 판매 시작한다

입력
2020.06.01 17:03
0 0

신세계면세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에서 판매 시작

6개월 이상 재고 면세품 대상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캡처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면세점업계가 직격탄을 맞으면서 오랜 기간 판매되지 못한 면세점 재고 상품들이 온라인을 통해 풀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면세점의 명품 재고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등 4개 명품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격은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정상 가격보다 10~50% 할인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세청은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내외국인 관광객이 줄면서 매출이 급감한 면제점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까지 재고 면세품의 내수 통관 판매를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재고 면세품이 시중에 풀리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6개월 이상 팔리지 않은 장기 재고품이 대상이다. 다만 화장품과 향수, 주류, 건강식품 등은 제외된다.

판매 가격은 수입통관 절차 등 세금이 포합된 원가에 물류비, 상품화 작업비, 카드 수수료 등이 고려됐다.

신세계면세점은 명품 수입에 특화된 계열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 플랫폼을 내세워 다른 면세점보다 빠르게 브랜드들과 가격 협상을 마무리 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면세점도 이달 말부터 총 10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오는 26일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신라면세점과 현대면세점도 이달 중 재고 면세품 판매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