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지역민과 함께한 BNK경남은행 50년 역사 한 눈에”
알림

“지역민과 함께한 BNK경남은행 50년 역사 한 눈에”

입력
2020.05.31 12:49
0 0

BNK경남은행갤러리, ‘BNK경남은행 50년사 사료전’

6월5일까지…역사ㆍ사회공헌ㆍ영상관 등 3개 파트 전시

BNK경남은행은 창립50주년을 기념해 BNK경남은행 갤러리에서 ‘BNK경남은행50년사 사료전’을 6월5일까지 연다.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창립50주년을 기념해 BNK경남은행 갤러리에서 ‘BNK경남은행50년사 사료전’을 6월5일까지 연다.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역민과 함께 성장해 온 50년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BNK경남은행 50년 사료전’을 연다.

오는 6월 5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열리는 BNK경남은행 50년사 사료전은 BNK경남은행이 지난 50년간 지역사회 그리고 지역민과 함께한 시간을 역사관ㆍ사회공헌관ㆍ영상관 등 3개 파트로 나눠 꾸몄다.

역사관은 BNK경남은행의 성장 과정이 담긴 스토리 기둥과 시대별 변천사 그리고 주요 연혁 등으로 구성해 과거 통용됐던 통장과 휘장에서부터 책자와 기념품 등 창립 당시부터 현재까지 사료실물을 만나 볼 수 있다.

사회공헌관은 지역민과 함께 걸어온 희망 반세기, 모두를 위한 봉사, 풍요를 위한 문화ㆍ체육, 더하기 위한 나눔, 번영을 위한 환경개선 등 5가지 테마의 사회공헌사업 활약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관은 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광고와 동영상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모습이 기록된 동영상 ‘지역사랑으로 행복 나누는 BNK경남은행’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CI(Corporate Identity) 변천사, 전 임직원의 사진을 모아 만든 50주년 기념 로고, 1970년 개업 당시 임시 본점과 현재 본점을 이어 붙인 포토존 등도 전시된다.

김두용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BNK경남은행 50년사 사료전을 찾으면 BNK경남은행이 태동했던 1970년부터 지역 대표은행으로 성장한 2020년까지 50년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며“많은 지역민들이 BNK경남은행갤러리를 찾아 BNK경남은행의 변천사를 감상하고 창립 50주년의 기쁨을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50년사 사료전은 BNK경남은행 본점을 찾은 고객이나 지역민 누구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동렬기자 d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