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언투어, 7월 22일 영국서 재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유러피언투어, 7월 22일 영국서 재개

입력
2020.05.29 08:14
0 0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브랜든 그레이스가 지난해 11월 28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말레라인에서 치러진 유러피언투어 경기를 치르고 있다. 말레라인=AP 연합뉴스

유러피언투어가 시즌 재개를 발표했다. 이로써 남자 골프 세계 양대 투어인 미국프로골프(PGA)와 유러피언투어 모두 시즌을 다시 시작하게 됐다.

유러피언투어는 29일(한국시간) 7월 22일 영국에서 개막하는 브리티시 마스터스 골프대회로 일정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3월부터 코로나19 여파로 대회를 열지 못하던 유러피안투어는 빠르게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브리티시 마스터스 이후 잉글랜드오픈, 잉글랜드챔피언십, 셀틱 클래식, 웨일스오픈, UK챔피언십까지 6주 연속 영국에서 대회를 무관중으로 개최한다. 시즌은 12월까지 이어지며 9월부터 11월 사이의 투어 대회 세부 일정은 추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1년에 5차례 열리는 롤렉스 시리즈 대회 중 남은 4개는 10월 스코틀랜드오픈을 시작으로 BMW PGA 챔피언십, 12월 네드뱅크 챌린지와 DP 월드투어 챔피언십으로 이어진다.

또 유러피언투어는 올해 일정 단축으로 인해 2020시즌 투어 시드를 가진 선수들이 2021년에도 그대로 출전 자격을 유지하도록 했다.

한편 유러피언투어와 남자 골프 세계 양대 투어를 형성하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는 6월 11일 찰스 슈와브 챌린지로 일정을 재개한다.

오지혜 기자 5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