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영혼수선공’ 신하균, VIP 강신일 병실서 맥주 타임?…맞춤 처방 기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영혼수선공’ 신하균, VIP 강신일 병실서 맥주 타임?…맞춤 처방 기대

입력
2020.05.27 13:23
0 0
‘영혼수선공’ 신하균과 강신일의 스틸이 공개됐다. 몬스터유니온 제공
‘영혼수선공’ 신하균과 강신일의 스틸이 공개됐다. 몬스터유니온 제공

‘영혼수선공’ 신하균이 늦은 밤 VIP 환자 강신일의 병실을 기습, 맥주 타임을 갖는다.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극본 이향희/연출 유현기) 측은 27일 방송을 앞두고 이시준(신하균)이 고상모(강신일)의 VIP 병실을 기습한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시준은 자신의 방식으로 환자가 가진 마음의 병의 원인을 들여다보고 환자와 유대 관계를 맺는 ‘괴짜 라뽀 의사’다. 스스로 경찰인 줄 아는 망상 장애 환자와 함께 순찰하고, 이식증 환자가 느끼는 불안증의 원인인 아버지를 함께 찾아가 마음의 응어리를 풀도록 이끄는 등 병원 안팎에서 환자를 위한 맞춤 마음 처방전을 내려왔다.

이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는 시준이 새로운 환자 상모와 마주했다. 병원장 조인혜(조경숙)와 오기태(박수영)를 소환하는 VIP 환자 상모는 중요한 청문회를 앞두고 이상 증세를 보여 병원을 찾은 상황이다. 시준은 상모 앞에서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기태의 모습과 달리 얼굴을 한쪽으로 쏠리게 하는 포즈를 취하는 등 거침없는 면모를 뽐내고 있다.

급기야 시준은 ‘짠’하고 VIP 병실 문을 대차게 열어젖히며 등장해서는 상모를 앞에 두고 캔맥주를 벌컥벌컥 마시고 있다. 상모는 그런 시준을 의뭉스러운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시준이 VIP 환자 상모를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치며 맞춤 처방을 내릴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와 관련해 ‘영혼수선공’ 측은 “오늘(27일) 방송될 13-14회에는 은강병원에 입원한 VIP 환자의 치료에 나선 시준의 활약이 공개될 예정이다”라며 “VIP의 질환을 고쳐야 하는 특명이 내려진 은강병원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질 것.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 ‘영혼수선공’ 13-14회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