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쿠팡, 확진자 나온 부천 물류센터 폐쇄… 200여명 자가격리

알림

쿠팡, 확진자 나온 부천 물류센터 폐쇄… 200여명 자가격리

입력
2020.05.26 11:32
수정
2020.05.26 11:46
0 0

“고객 감염ㆍ배송 차질은 없을 것”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해 폐쇄된 경기 부천이 쿠팡 물류센터. 뉴스1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해 폐쇄된 경기 부천이 쿠팡 물류센터. 뉴스1

쿠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경기 부천 물류센터를 폐쇄했다.

쿠팡은 경기 부천시 물류센터를 폐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수도권 서부 지역으로 배송되는 신선식품을 처리하며 1,3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부천시와 쿠팡에 따르면 지난 24~25일 쿠팡 부천 물류센터 직원 3명이 연이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 일부는 상품 출고 파트에서 최종 포장 관련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인천에서도 부천 물류센터 근무자 1명이 추가로 확진자로 판명 났다.

쿠팡은 부천물류센터를 폐쇄한 뒤 밀접 접촉자로 판단된 200여명을 자가 격리하고 추가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

쿠팡 배송을 이용한 고객들의 감염 우려가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쿠팡 측은 “물건이 포장돼서 들어온 상품이고 센터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기 때문에 배송 상품을 통해 감염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천 물류센터에서 배송 예정인 상품과 동일한 상품이 인천 등 인근 물류센터에서 나갈 예정이라 고객 상품 배송에도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태석 기자 sportic@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