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돋보기] 거미줄 교통망 중심 용두6구역 ‘래미안 엘리니티’ 분양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분양 돋보기] 거미줄 교통망 중심 용두6구역 ‘래미안 엘리니티’ 분양

입력
2020.05.26 10:00
0 0
삼성물산이 서울 동대문구 용두6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엘리니티’ 투시도.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은 서울 동대문구 용두6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엘리니티’를 6월 분양한다. 동대문구는 지난해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청약 열기가 뜨거웠고, 정비사업 및 교통망 확충이 활발해 인프라가 꾸준히 개선되는 곳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1층, 16개동, 총 1,048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1~121㎡ 47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타입이 전체의 98% 이상을 차지한다.

래미안 엘리니티는 최근 주택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적 특장점을 두루 갖췄다. 우선 신설동역(지하철 1ㆍ2호선ㆍ우이신설선), 제기동역(1호선)이 모두 도보 거리에 위치해 광화문, 시청, 강남역까지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내부순환로 마장IC가 인접하며, 동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도 좋다.

추가 개통 예정인 교통망도 다양하다. 제기동역에는 동북선 경전철(사업실시 계획 승인)이 정차할 예정이어서, 향후 왕십리역까지 두정거장 거리로 좁혀지는 것은 물론 강남 접근성이 좋아진다. 제기동 다음역인 청량리역에는 분당선, 경춘선, 강릉선KTX를 이용할 수 있으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BㆍC 노선 정차도 추진 중이다.

편의시설도 양호하다. 반경 2㎞ 안에 대형 마트와 전통시장, 병원 등이 모여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는 물론 경동시장, 신설동 종합시장, 동묘시장, 서울중앙시장, 황학동 벼룩시장 등이 가깝다. 병원은 고대안암병원과 서울대병원, 경희대병원이 가깝다. 학교는 대광초등학교(사립)와 용두초, 종암초, 성일중, 대광중, 대광고(자율형사립고), 용문고 등으로 통학 할 수 있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주차장은 100%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사업지가 속한 동대문구는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이 추진 중이다. 전농ㆍ답십리 뉴타운에 이어 청량리역 일대도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청량리동과 회기동 등 홍릉 주변은 바이오ㆍ의료 연구개발(R&D) 거점으로 개발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