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밴디지 이찬솔, ‘본 어게인’ OST 발매…쓸쓸 감성 담았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밴디지 이찬솔, ‘본 어게인’ OST 발매…쓸쓸 감성 담았다

입력
2020.05.25 10:35
0 0
이찬솔이 KBS2 ‘본 어게인’의 OST를 발매한다. 모스트콘텐츠 제공
이찬솔이 KBS2 ‘본 어게인’의 OST를 발매한다. 모스트콘텐츠 제공

밴드 밴디지(Bandage) 멤버 이찬솔이 ‘본 어게인’ OST의 다섯 번째 주자로 나섰다.

25일 오후 6시 이찬솔이 부른 KBS2 ‘본 어게인’의 OST ‘페이트(Fate)’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페이트’는 극중 정사빈(진세연), 천종범(장기용), 김수혁(이수혁)의 벗어날 수 없는 운명적인 환생의 굴레를 암시하듯, 신비로우면서도 쓸쓸한 감성을 담아낸 곡이다.

무거운 피아노 선율과 강렬한 기타 리프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이찬솔은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극중 인물들의 마음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대변한다. 특히 상대를 향한 간절한 마음을 담은 클라이맥스의 테마는 마치 한 곡의 클래식 음악을 연상케 한다.

이 곡을 위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부부의 세계’ ‘SKY 캐슬’ 등의 OST를 작업한 정성민(Psycho Tension) 신지후(포스트맨) 작곡가와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푸른 바다의 전설’의 히트 OST를 작사한 하나가 힘을 합쳤다.

이찬솔은 지난해 인기리에 종영한 JTBC ‘슈퍼밴드’ 출신의 신예 밴드 밴디지의 보컬로,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이태원 클라쓰’ 등의 각종 OST에 참여한 바 있다.

이찬솔이 속한 밴디지는 최근 데뷔 싱글 ‘스퀘어 원(Square One)’을 발표하고 Mnet ‘엠카운트다운’의 ‘스튜디오 엠’, KBS1 ‘올댓뮤직’에 출연했다. 또한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국내 유명 음악 축제 ‘그린플러그드 서울 2020’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드라마 ‘본 어게인’은 극중 정사빈 천종범 김수혁의 엇갈린 감정 자각이 심화되면서 삼각관계가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여기에 전생과 현생을 이은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onestar@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