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플래그십 SUV '더 뉴 GLS' 국내 출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벤츠 코리아, 플래그십 SUV '더 뉴 GLS' 국내 출시

입력
2020.05.25 09:32
0 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GLS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The New Mercedes-Benz GLS)'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GLS는 지난 2006년 데뷔한 GL-클래스로 시작되어 2015년 현재의 이름을 부여 받은 메르세데스-벤츠 플래그십 SUV의 계보를 잇는 3세대 모델이며 더욱 당당해진 존재감은 물론 성능과 편안함에서 모두 개선된 존재다.

새로운 GLS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로 거대한 체격을 자랑한다. 5,220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2,030mm 및 1,840mm의 넓고 높은 전폭과 전고를 갖췄고, 모던 럭셔리(Modern Luxury)를 지향하는 기조 아래 여유로운 프로포션을 자랑한다.

대범하게 표현된 조각 작품과 같은 표면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도록 각진 형태의 외관과 장식을 생략했다. 전면부는 수직 형태의 8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두 개의 파워돔이 적용된 보닛으로 더욱 강렬한 존재감과 파워를 선사한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112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 및 특히 3개의 LED 세그먼트로 구성된 주간 주행등은 SUV의 S-클래스로서 더 뉴 GLS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더 뉴 GLS는 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편안함과 럭셔리한 가치를 제공한다. 실내 곳곳에는 고급 가죽 및 우드 소재를 통해 S-클래스 세단만의 우아함과 혁신적인 조작 편의성을 결합해 SUV의 인테리어가 보여주는 인상적인 모습을 한층 더 두드러지게 한다.

이와 함께 3열에 2개의 럭셔리한 개별 좌석이 적용된 7인승 모델이다. 이와 함께 매끄러운 가죽 소재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트림 장식 등 최고급 퀄리티의 인테리어로 한 단계 더 럭셔리하고 우아한 존재로 자리한다.

여기에 기본사양으로 장착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MBUX Rear Seat Entertainment System)의 가치는 물론이고, 2열 및 3열 시트 폴딩에 따라 최대 2,400L까지 늘어나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통해 다양한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의 가치를 높인다.

더 뉴 GLS는 국내 시장에 고성능 V8 가솔린 엔진을 앞세운 더 뉴 GLS 580 4MATIC와 성능과 효율성의 공존을 추구하는 6기통 디젤 사양, 더 뉴 GLS 400 d 4MATIC이 출시된다.

더 뉴 GLS 580 4MATIC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최대 출력 22마력과 최대 토크 25.5kg.m의 힘을 더하는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가 조합된 V8 4.0L 가솔린 엔진을 통해 최고 출력 489마력, 최대 토크 71.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GLS 400 d 4MATIC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71.3kg.m의 성능을 자랑의 성능을 내는 직렬 6기통 3.0L 디젤 터보 엔진이 자리하며, 배기가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캠트로닉(CAMTRONIC) 가변형 밸브 리프트 시스템이 포함돼 한다.

두 엔진 모두 9G-TRONIC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운전 조건,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지능형 서스펜션인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 Adaptive Damping System)이 기본 적용된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이 적용돼 노면 상태 및 주행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독창적인 오프로드 품질과 편안함, 정밀성 및 역동성을 종합한 가장 지능적인 서스펜션 기술인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E-ACTIVE BODY CONTROL)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하며, 롤링 현상 및 충격을 보상하도록 설계됐다.

옵션 사양인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카메라로 도로 상태를 감지해 부드러운 주행의 가치를 높이는 ‘컴포트(Comfort)’, ‘커브(Curve)’,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Sport, Sport plus)’ 총 3개의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 뉴 GLS 580 4MATIC에 기본으로 적용된 오프로드 패키지(Off-road Package)는 적용되어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도와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부여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GLS는 모든 면에서 강점을 두루 갖춰 기대를 뛰어넘는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럭셔리 부문에서 하이엔드 고객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릴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더 뉴 GLS 400 d 4MATIC과 더 뉴 GLS 58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 3,860만원과 1억 6,36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