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꼰대인턴’ 박해진, 귀염뽀짝 꼰대 찰떡 소화…현실 연기에 공감 가득

알림

‘꼰대인턴’ 박해진, 귀염뽀짝 꼰대 찰떡 소화…현실 연기에 공감 가득

입력
2020.05.22 09:48
0 0
‘꼰대인턴’ 박해진의 연기가 화제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꼰대인턴’ 박해진의 연기가 화제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박해진 주연의 MBC 수목 미니시리즈 '꼰대인턴'이 시청자들의 넘치는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안방극장에 안착했다.

'꼰대인턴'은 가까스로 들어간 회사를 이직하게 만든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이하게 되는 남자의 찌질하면서도 통쾌한 복수극을 담은 작품이다.

'꼰대'라 불리는 사람들이 결국 우리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세대와 세대 간의 어울림을 그리고 있어 현실 직장 이야기를 통한 공감을 기대케 하는 드라마다.

극 중 라면회사의 최고 실적을 자랑하는 가열찬(박해진) 부장은 인턴시절 자신을 고난의 구렁텅이에 빠뜨렸던 상사 이만식(김응수)을 시니어 인턴으로 만나게 되면서 두 남자의 좌충우돌 복수기가 시작된다.

작품에서는 인턴으로 취직한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박해진이 이후 라면회사의 부장으로 승승장구하는 모습과 '현실 꼰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김응수의 찰떡 연기가 세대공감을 자아냈다.

박해진은 인턴에서 부장까지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힘을 모두 뺀 평범한 인물 모두를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며 호평을 얻었다.

전작에서 사이코패스, 재벌2세 등의 역할로 각광받았던 그는 이전 캐릭터의 모습은 모두 지운 채 이 시대 직장인의 대표격인 인물을 찰떡같이 표현해냈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 다양한 이야기로 자칫 어수선할 수 있는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안착시킨 연기 신들의 무서운 집중력이 돋보였다. 여기에는 주인공 박해진과 김응수의 연기에 대한 집중력이 자리한다. 이들이 중간중간 선보이는 찰진 욕과 코믹은 덤이다.

남상우 감독의 빛나는 연출력에 명장면들도 탄생하고 있다. 특히 극 중 인도 채식 라면 CF는 발리우드를 옮겨온 듯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화려한 조명, 무희들의 의상 등에 신경을 쓰며 단번에 준수식품이 진짜로 존재하는 듯한 현실감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첫 방송 열찬과 만식의 화제의 갑을 체인지 등장 엔딩 장면에서는 OST 첫번째 주자 영탁의 ‘꼰대라떼’를 적절하게 녹여내 영리한 연출의 전형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꼰대인턴 신드롬'을 알린 MBC 수목 미니시리즈 '꼰대인턴'은 매주 수, 목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