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침’ 손헌수, 부실 복무 논란으로 軍 재입대 후 공황장애 극복한 비결은?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행복한 아침’ 손헌수, 부실 복무 논란으로 軍 재입대 후 공황장애 극복한 비결은?

입력
2020.05.21 14:21
0 0
손헌수가 굴곡 많은 인생을 극복한 비결을 공개한다. 채널A 제공

개그맨 손헌수의 인생사가 공개된다.

22일 방송되는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는 영화 제작과 기획사 운영, 앨범 발매까지 다양한 도전 이력의 소유자 손헌수가 ‘행복한 아침’에 출연해 굴곡 많았던 본인 인생과 이를 극복한 비결에 대해 강연을 한다.

어렸을 때부터 남을 웃기는데 재능을 보였던 손헌수. 형을 따라 등록한 학원에서 개그 수업을 받은 경험에 힘입어 개그맨 공채 시험에 합격하고 데뷔하자마자 ‘허무개그’로 일약 스타가 되었다.

첫 성공의 열매는 달콤했지만 이후 인생은 그리 순탄치만은 않았다. 방위산업체 부실 복무 논란에 휩싸여 현역으로 재입대 하면서 ‘군대 두 번 간 연예인 1호’라는 불명예까지 얻게 된다.

재기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좌절하던 송현수. 하지만 힘든 시기를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만들겠다고 결심하며 미래 계획을 상세히 적은 ‘드림북’을 작성하며 인생 제2막을 철저히 준비했다.

“드림북에 작성한 목표를 포기하지 않던 태도가 계속 도전을 하게 만드는 힘이 됐다”는 손헌수는 어려움이 닥쳐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한편, 지금도 여전히 끊임없는 도전을 하며 살고 있는 손헌수의 강연은 22일 오전 8시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은 기자 jenny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