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온에도 유해가스 걱정 없이, 친환경 주방을 추구하는 쿠펜

알림

고온에도 유해가스 걱정 없이, 친환경 주방을 추구하는 쿠펜

입력
2020.05.26 06:32
0 0

쿠펜은 과불화화합물(PTFE, 테프론)을 대체하는 친환경 넌스틱 세라믹 코팅기술을 개발해 주방조리기구에 적용하고 있다.

프라이팬의 넌스틱 코팅소재로 사용되는 ‘테프론’은 열가소성수지로서 유해성 논란이 많았으나, 소비자들은 넌스틱 기능에 관한 최고의 성능으로 인해 테프론이 코팅된 프라이팬과 테프론이 첨가된 세라믹코팅팬을 사용해왔다.

쿠펜은 하이드로믹 코팅 기술을 적용한 프라이팬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친환경 주방을 실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세라믹은 친환경적이며 내구성이 우수해 각종 조리기기의 코팅에 널리 사용하지만, 뜨겁게 가열할 경우 음식이 눌어붙는 불편함이 있었다. 쿠펜의 하이드로믹 코팅 기술은 100% 세라믹으로 넌스틱 기능을 구현했고, 알루미늄은 물론 스테인레스 소재의 코팅에도 문제가 없다. 스테인레스 표면에 넌스틱 세라믹 코팅을 한 제품은 쿠펜이 처음이다.

쿠펜 제품은 조리 시 음식이 쉽게 눌어붙지 않는 것은 물론 세척성도 뛰어나다. 열전달∙열확산성이 높고, 기존 스테인레스팬과 같은 조리 전 예열과정이 없기에 에너지 절감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고온 산화방지, 내마모성, 내오염성, 항균탈취성 등 기능이 뛰어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