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기름 뜰채로 유출유 99.9% 회수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나노기름 뜰채로 유출유 99.9% 회수

입력
2020.05.26 06:35
0 0

청수인더스트리(오계동 대표)는 해양, 하천 기름 방재 및 선박, 공장 유수 분리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나노기름 뜰채 ‘OZ-SEPA’를 개발했다.

OZ-SEPA는 재료의 표면을 나노 단위 플라즈마 나노가공 처리해 초친수성, 소유성 고분자 표면체를 생성, 단순 거름만으로 유출유 99.9% 분리 회수가 가능하다. 점도가 가장 낮은 실리콘 오일부터 원유에 이르기까지 모든 오일 회수가 가능하다.

한번만 사용하고 버리는 기존 흡착포 방식 대비 나노 필터를 사용한 뜰채는 지속 사용 가능하며, 기름 회수 효율 및 비용 측면에서 수십 배 뛰어나다.

청수인더스트리는 선박 및 양식장, 하천 기름 유출 시 손쉽게 사용하는 기름 뜰채와 공장 및 선박 유수분리기용 필터를 상용화했으며, 유속이 빠른 바다, 하천에서 필요한 오일펜스 및 자동화 기능을 탑재한 대량 오일 회수장치인 오일 스키머를 개발 중이다.

오계동 청수인더스트리 대표는 “OZ-SEPA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 깨끗한 환경과 지구를 위한 소재 개발에 힘써 미래 친환경 기업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