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옥수수 곡물원료로 감미료 생산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쌀·옥수수 곡물원료로 감미료 생산

입력
2020.05.26 06:21
0 0

에스비푸드(김병수 대표)는 쌀과 옥수수 등 곡물을 원료로 해 감미료를 생산∙판매하는 회사로, 일반 조청감미료뿐만 아니라 각종 올리고당을 선보이고 있다.

에스비푸드가 현재 판매중인 올리고당 제품은 프락토올리고당, 이소말토올리고당이며 올해 바이오 식품소재인 고순도 갈락토올리고당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해 식품용효소(non-GMO) 개발 및 사업화를 목표로 신규 바이오소재 개발 및 사업화에 모든 기술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식품용효소(β-amylase)의 경우 친환경 바이오소재로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최초 특허를 받았다.

특히 에스비푸드에서 사업화를 추진중인 효소는 2019년 정부지원 연구과제로 선정돼 정부로부터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에스비푸드는 제품 수출을 위해 HACCP, Halal/Kosher, FSSC22000 등 여러 인증서를 취득했다. 앞으로 에스비푸드는 신규 바이오식품 소재 개발과 올리고당(prebiotics) 개발로 세계 바이오시장에 진출, 외국 제품과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통해 명실상부한 바이오소재 강소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