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금속기와 30여개국에 수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태양광 금속기와 30여개국에 수출

입력
2020.05.26 04:07
0 0

1998년 설립된 지붕재 전문 제조기업 중앙강재는 ‘JASCO’라는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약 30개국에 지붕재(금속기와)를 수출 중이며, 해외에서 더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중앙강재는 2017년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를 신설해 BIPV 모듈(건물 일체형 태양광 모듈) 개발에 연구 역량을 집중한 결과, 2018년 세계 최초로 태양광 금속기와 개발에 성공했다.

태양광 금속기와는 기존 금속기와와 함께 이질감 없이 시공할 수 있어, 아름다운 지붕 외관과 전기 생산이 동시 가능하다.

또한 지붕에 구멍을 내지 않으므로 태양광 모듈 설치로 인해 야기되는 누수의 위험을 없앨 수 있으며, 태풍에 강한 금속기와의 시공 방법 그대로 시공돼 바람에 날라가거나 손상 받을 우려가 없다. 품질 및 성능 검증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 의뢰한 결과 절연저항 성능, 습윤 누설전류 성능, Bypass Diode 열 성능, 기계강도 5,400Pa 성능, 단자 강도 성능 등 다양한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중앙강재는 태양광 금속기와를 통해 축적된 BIPV 모듈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외벽형 BIPV 모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