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용 리드 도입, 빨대 사용량 절반으로

알림

전용 리드 도입, 빨대 사용량 절반으로

입력
2020.05.26 02:34
0 0

스타벅스는 2018년 7월 일회용품 줄이기 대책을 포함한 전사적인 친환경 캠페인 ‘그리너(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를 발표하고 ‘제품, 사람, 매장’ 3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경영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8년 9월부터 종이 빨대를 도입해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전국매장으로 확대하고, 아이스 음료의 경우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리드(컵 뚜껑)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18년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2017년 7월에는 2곳의 공기청정 시스템 설치 시범 매장을 시작으로 2018년 4월부터는 신규 매장을 중심으로 공기청정 시스템을 확대 설치해 실내 공기질 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고 있다.

또한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고 머그와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면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참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며 지역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