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크래프터스는 19일 블록체인 분야의 신생(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한 ‘블록 크래프터스 챌린지 X 2기’ 프로그램에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블록체인을 이용한 금융기술(핀테크), 스마트 팩토리, 일반 융합 서비스 등이다. 블록체인 관련 예비 창업자와 법인 설립 3년 이내 창업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 업체는 11월까지 20주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문가 지원, 사업화 및 투자자 연결, 해외 시장 진출, 홍보 등을 각 기업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 성장 단계에 따라 1,000만~1억원을 직접 투자한다. 이를 위해 이 업체는 초기 창업기업 투자업체인 어니스트벤처스와 협력한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미국 중국 일본 등은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사명감을 갖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우수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블록크래프터스는 2018년 5월 출범한 블록체인 전문 육성업체다. 현재 500개 이상의 블록체인 관련 사업 심사를 실시해 투자 연계를 준비 중이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