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랜드로버코리아, 가치를 더한 럭셔리 SUV '2020 레인지로버' 출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랜드로버코리아, 가치를 더한 럭셔리 SUV '2020 레인지로버' 출시

입력
2020.05.08 13:04
0 0
랜드로버가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로 무장한 2020 레인지로버를 출시했다.
랜드로버가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로 무장한 2020 레인지로버를 출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레인지로버의 2020년형 모델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2020년형 레인지로버는 전 라인업에 걸쳐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는 진일보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해 플래그십 SUV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세심한 변화를 통해 도로위에서 탁월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장 색상인 그레이와 네이비의 컬러감도 한 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2020년형 레인지로버에 아이거 그레이(Eiger Grey)와 포르토피노 블루(Portofino Blue)가 신규 색상으로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힌 것. 또한, 새로운 22인치 글로스 블랙(Gloss Black) 휠도 선택할 수 있다. (롱 휠 베이스 모델 전용)

실내 공간에서도 최고급 소재와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럭셔리 SUV의 대명사 다운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움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론트 시트와 리어 시트의 기울기 각도가 커지고 쿠션이 깊어져 퍼스트 클래스급의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에 기본 장착되는 리어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는 진정한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프리미엄 베니어로 마감된 전동 전개식 센터 콘솔은 전개 시, 활용도 높은 수납 솔루션이 좌석 두 개와 자연스럽게 통합돼 럭셔리한 4시트 환경을 구성하도록 설계됐다.

레인지로버 가솔린 모델의 V8 슈퍼차저 엔진(V8 Supercharged)은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출력 63.8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5.4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키는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국내 시장서 높아지고 있는 고성능 SUV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레인지로버 디젤 모델에는 레인지로버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DV8 터보 디젤 엔진(V8 Turbo Diesel)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75.5kg·m을 자랑하는 고성능 엔진으로 자랑한다. 이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3초만에 도달하는 뛰어난 가속 성능으로 우수한 응답성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SV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롱 휠 베이스 전용)은 플래그십 위의 플래그십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

최고출력 565마력, 최대출력 71.4kg·m으로 한층 강력해진 퍼포먼스는 물론, 타협 없는 최상의 인테리어와 첨단 사양으로 보다 특별한 레인지로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레인지로버 SV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은 기품 있고 우아한 외관을 완성하기 위해 다양한 차별화 요소가 적용됐다.

차량의 전면부는 유니크한 프론트 그릴과 곳곳에 적용된 아틀라스 피니시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완성하며 측면부에는 브라이트 크롬(Bright Chrome) 인서트가 적용된 바디컬러 사이드 벤트 그래픽과 21인치 및 22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랜드로버 브랜딩이 적용된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어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가 지난 50년간 정립해온 럭셔리 SUV의 기준이 되는 플래그십 모델”이라며, “2020년형 모델을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레인지로버만의 독보적인 럭셔리함과 성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형 레인지로버는 파워트레인 및 사양에 따라 총 7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스탠다드 휠 베이스(SWB) 모델의 가격은 SDV8 보그 SE 트림이 1억 9,137만원, SDV8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 757만원, 5.0SC 보그 SE 트림이 2억 947만원, 5.0SC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 2,577만원이다.

이와 함께 레인지로버 롱 휠 베이스(LWB) 모델의 가격은 SDV8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 2,397만원, 5.0SC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 4,427만원, 5.0SC SV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3억 1,467만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