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부의 세계’ 김희애, 지선우 표 ‘럭셔리’ 스타일링 포인트는? “톤 온 톤 스타일링”
알림

‘부부의 세계’ 김희애, 지선우 표 ‘럭셔리’ 스타일링 포인트는? “톤 온 톤 스타일링”

입력
2020.04.23 13:19
0 0
배우 김희애가 '부부의 세계'에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희애가 '부부의 세계'에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희애가 ‘부부의 세계’의 신드롬급 흥행 속 화제의 중심에 섰다.

김희애는 최근 방송 중인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독보적인 연기와 카리스마로 화면을 장악하고 있다. 여기에 미모와 분위기가 돋보이는 패션으로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극 중 가정의학과 전문의 지선우로 분한 김희애는 우아하고 섹시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김희애는 세련된 오피스 룩에서부터 고급스러운 파티 룩, 내추럴한 기품이 느껴지는 일상 룩까지 다양한 패션을 선보이며 매회 ‘워너비 스타일’을 탄생시켰다.

김희애는 정장, 코트를 비롯해 매혹적인 슬립 패션 등 다양한 스타일을 만능 매력으로 소화하고 있다. 여기에 화려한 액세서리와 감성 가득한 스카프 매칭 등으로 단아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더했다.

‘김희애 패션’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일반 여성들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스타일로 여성 시청자들의 관전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김희애의 스타일팀은 지선우 캐릭터를 잡아가는 과정에서 색상이나 채도, 명도 차이를 두는 방식으로 코디하는 ‘톤 온 톤(tone on tone)’ 스타일링에 신경을 썼다. 스타일팀은 “베이직한 실루엣의 클래식한 아이템 매칭으로 안정감을 주고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컬러, 소재, 액세서리를 더함으로써 상황과 장소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지선우의 심리적 변화처럼 ‘조화와 변주’가 강조된 완성한 패션은 지선우의 개성과 분위기가 돋보이며 감정과 메시지를 밀도 있게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희애 역시 지선우 캐릭터를 구축하고, 연기적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스타일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편, 김희애가 스타일링뿐 아니라 역대급 ‘인생 연기’를 펼치며 흥행을 이끌고 있는 ‘부부의 세계’는 매주 금, 토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