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넬 김종완 ‘더 킹’ OST ‘연’ 가창…이민호♥김고은 필연적 운명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넬 김종완 ‘더 킹’ OST ‘연’ 가창…이민호♥김고은 필연적 운명

입력
2020.04.23 10:43
0 0
넬 김종완이 ‘더 킹’ OST에 참여했다. CJ ENM 제공
넬 김종완이 ‘더 킹’ OST에 참여했다. CJ ENM 제공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가 또 하나의 명품 OST를 선보인다.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측은 세번째 OST인 넬 김종완의 ‘연(Gravity)’가 오는 24일 네번째 OST인 용주의 ‘Maze’가 25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대체불가 보이스’로 평가받고 있는 김종완은 독보적인 음색과 특유의 감성, 세련된 카리스마로 ‘연’을 빈틈없이 채웠다. 김종완은 ‘국내 최고 밴드’의 보컬답게 새로운 히트 OST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지난 주 방송된 2회에서 이곤(이민호)과 정태을(김고은)이 광화문 광장에서 처음 만나는 오프닝 장면에 삽입된 ‘연’은 중력의 힘처럼 두 주인공의 만남이 거부할 수 없는 필연적 운명이었음을 표현하는 곡이다.

‘연’은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일렉 기타의 반복적인 루프 위에 절묘한 리듬 섹션의 연주가 더해져 매력적으로 완성됐다.

또한 이 곡은 ‘태양의 후예’, ‘동백꽃 필 무렵’, ‘부부의 세계’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많은 OST 히트곡을 남긴 ‘거장 음악감독’ 개미가 작곡했으며 싱어송라이터 그룹 친자매의 라엘과 나오미가 작사에 참여해 곡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이어 네번째 OST인 ‘Maze’는 비극적으로 아버지를 여의게 된 어린 이곤의 슬픔을 표현한 신에 등장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 노래다.

음악감독 개미가 작곡을, 오갸와 찰스가 작사를, 한밤이 편곡을 맡아 화려하지만 쓸쓸한 대한제국의 황제 이곤의 삶을 미로에 빗대어 표현했다.

실력파 보컬리스트 용주는 가창자로 합류해 고독하고 쓸쓸한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표현해 냈다.

첫 방송부터 단숨에 시청률 두 자릿수 돌파하며 ‘김은숙 작가 파워’를 보여준 ‘더 킹’은 자이언티, 화사, 김종완, 용주에 이어 ‘특급 OST 라인업’을 계속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평행세계 판타지 로맨스’에 불을 지필 명품 OST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Part3 김종완의 ‘연’은 24일 오후 6시, Part4 용주의 ‘Maze’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