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HI★인터뷰①] 친구 같은 ‘군통령’ 조정민, 시의적절한 소통 여신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HI★인터뷰①] 친구 같은 ‘군통령’ 조정민, 시의적절한 소통 여신

입력
2020.04.10 14:00
0 0
조정민이 ‘조정민의 군나잇’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조정민의 군나잇’ 유튜브 영상 캡처
조정민이 ‘조정민의 군나잇’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조정민의 군나잇’ 유튜브 영상 캡처

트로트 가수 조정민이 친구 같은 ‘군통령’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조정민은 최근 래빗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유튜브 콘텐츠 ‘조정민의 군나잇’으로 60만 군 장병은 물론, ‘곰신’(교제 상대를 군대에 보낸 사람)과 가족 및 전역자들에게도 힐링과 꿀팁을 선사하고 있다. 군 생활을 간접 경험하며 직접 장병들을 만나 응원을 전하기도 하는 조정민의 모습에서 진정한 ‘군통령’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조정민의 군나잇’(이하 ‘군나잇’)에 대해 조정민은 “장병 분들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음에도 볼 만한 콘텐츠가 별로 없다는 생각에 ‘군나잇’으로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위문공연을 못 가는데 콘텐츠를 통해 장병 분들과 계속 만날 수 있어 감사하다. 조금씩 인기가 늘어나는 걸 실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시장에 군복을 사러 갔을 당시 노래를 부르면서 10만 원의 가격을 5만 원으로 깎은 편이다. 조정민은 “점점 많은 회차를 거듭하며 더 재밌고 풍성한 에피소드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겠다. 나중에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장병 분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콘텐츠를 진행해도 재밌을 것 같다”고 말했다.

조정민이 ‘조정민의 군나잇’을 비롯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루체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민이 ‘조정민의 군나잇’을 비롯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루체엔터테인먼트 제공

장병들에게는 공감대를, ‘곰신’과 가족들에게는 위안을, 전역자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군나잇’을 통해 조정민은 편안한 친구 같은 ‘군통령’ 타이틀을 바라고 있다. 위문공연 무대 위에서 화려한 퍼포먼스와 남다른 가창력을 뽐낸다면, 무대 아래 ‘군나잇’에서는 장병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인간적인 매력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군나잇’뿐만 아니라 충북 MBC ‘더 트로트’도 진행하고 있다는 조정민은 “이제 말이 터졌다. 제 모습을 마음껏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더 많은 예능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군나잇’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예능 형태의 콘텐츠라 조정민에게는 뜻깊은 기회의 장도 되고 있다.

다재다능한 조정민의 또 다른 매력은 올해 개봉을 앞둔 영화 ‘요가학원2’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정민은 극중 격투기 선수 역을 맡아 파워풀한 모습을 연기했다. 무대나 예능 카메라와 다르게 최소한의 메이크업만 하고 디테일한 표정에 신경 쓰는 작업에서 연기의 매력도 느꼈다는 후문이다. 이에 앞으로 더 다양한 연기 활동도 꿈꾸고 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군나잇’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새 앨범도 준비하며 안전하고 바쁜 봄을 보내고 있는 조정민은 계속해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면서 “가수로서는 멋진 음악을, 여러 콘텐츠에서는 인간 조정민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군나잇’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매력으로 더 가깝게 다가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군나잇’은 매주 수요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