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유럽 최고의 수비수 피르힐 판데이크(리버풀)도 손흥민(토트넘)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정상급 선수로 꼽았다.

판데이크는 6일(한국시간) 리버풀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five-a-side team)의 명단을 공개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5인제 미니 축구팀을 말하는데 포지션별(골키퍼 1명ㆍ수비수 1명·미드필더 2명·공격수 1명) 최고의 선수들이다. 판데이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5명을 선택했고, 손흥민이 당당히 포함됐다.손흥민은 앞서 메시가 미국의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제조사인 톱스와 함께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카드에 들어간 25명의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엔 손흥민은 수비수로는 역대 처음으로 2018-2019 UE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던 판데이크가 선정한 '파이브 어 사이드 팀' 명단에도 포함되는 기쁨을 맛봤다. 판데이크가 선정한 프리미어리그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1-2-1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골키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맨체스터 시티), 미드필더 손흥민과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피에르 에므리크 오바메양(아스널)으로 구성됐다. 맨체스터 시티 선수가 3명이나 포함됐다.

판데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빠르고 강하다"라며 "손흥민은 수비수에게 그라운드에서 지옥에 빠뜨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흥민은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손흥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