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명훈 신작 SF ‘빙글빙글 우주군’ 밀리의 서재서 최초 공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배명훈 신작 SF ‘빙글빙글 우주군’ 밀리의 서재서 최초 공개

입력
2020.03.30 09:17
0 0
밀리의 서재서 공개되는 배명훈 신작 SF ‘빙글빙글 우주군’

국내 대표 SF작가인 배명훈 작가의 신작 SF소설 ‘빙글빙글 우주군’도 전자책 월정액 구독 서비스 업체 ‘밀리의 서재’를 통해 공개됐다. 김중혁, 김영하 등에 이은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다. 밀리의 서재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만 선 공개된 뒤 추후 일반 서점에서 종이책으로 출간된다.

‘빙글빙글 우주군’은 두 개의 태양 때문에 이상 기후가 계속되는 현대 한국을 배경으로, 지구와 인류를 구하려는 ‘우주군’의 이야기를 담은 장편소설이다. 연작소설 ‘타워’를 비롯해 ‘예술과 중력 가속도’, ‘고고심령학자’ 및 에세이 ‘SF 작가입니다’ 등을 내온 작가의 여섯 번째 장편소설이다. 밀리의 서재는 신작소설과 함께 다음달 3일 작가의 인터뷰가 담긴 챗북(채팅 형태로 재구성한 독서 콘텐츠)도 함께 공개한다.

배명훈 작가. 한국일보 자료사진

밀리의 서재는 월정액 9,900원만 내면 전자책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 업체다. 지난해 10월부터는 국내 작가의 신작을 전자책과 종이책을 통해 먼저 받아볼 수 있는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서비스를 시작했다. 김초엽 정용준 조남주 등의 단편을 모은 소설집 ‘시티픽션’, 김중혁의 신작 장편 ‘내일은 초인간’, 김영하의 ‘작별 인사’ 등이 이 서비스를 통해 공개됐다.

한소범 기자 beo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