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엠씨더맥스가 데뷔 20주년 앨범 선공개곡으로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엠씨더맥스가 지난 25일 발표한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세레모니아(CEREMONIA)’의 선공개곡 ‘처음처럼’은 26일 오전 8시 지니와 벅스 등의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밖에 멜론과 바이브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처음처럼’은 엠씨더맥스가 ‘넘쳐흘러’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오랜만의 컴백에도 또 다시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엠씨더맥스의 건재함이 또 입증됐다.
이번 20주년 기념 앨범의 선공개곡 ‘처음처럼’은 떠나가는 연인이 예전 처음 만났던 순간처럼 피어나듯 다시 행복을 바라는 남자의 마음을 서정적으로 묘사한 이수의 가삿말과 잔잔하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에 화려한 오케스트라의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져 짙은 감상을 안기는 곡이다.
특히 '처음처럼'과 함께 발매된 또 다른 선공개곡 ‘원 러브(One Love) (20th Edition)’ 역시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며 발매 첫 날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더욱 깊어진 이수의 보이스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은 만큼 엠씨더맥스가 이후 발매할 '세레모니아' 앨범 본편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