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지식iN, 네이버TV 등 네이버의 UGC플랫폼은 사용자와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네이버는 야외활동을 꺼리는 이용자들의 비대면 모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네이버TV의 라이브 권한을 확대했다. 네이버는 지난 23일부터 네이버TV 모든 채널의 라이브 권한 기준을 기존의 구독자 1,000명에서 300명으로 낮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원, 강연, 종교 등 모임 목적이 분명한 법인과 단체는 구독자 수와 상관없이 네이버TV 라이브 권한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이달 31일까지 코로나19 관련 기부를 인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피빈 콩을 지급하고 추가 기부를 장려하는 ‘블로그X해피빈 선한 기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응원 기부’를 하거나 ‘해피빈 코로나 모금함’을 이용해 기부를 한 이용자 모두 블로그에 인증게시물을 작성한 후 URL을 블로그팀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등록해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참여자 전원에게 해피빈 콩 10개를 지급한다. 이에 더해 ‘응원 기부’와 ‘코로나 모금함’을 모두 인증한 이용자에게는 해피빈 콩 1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의미 있고 특별한 기부 포스팅을 게재한 100명에게는 해피빈 콩 100개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 및 혜택 지급일은 4월 6일이다.
네이버 지식iN에서는 이용자와 지식iN이 함께 기부하는 ‘더블기부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가 지식나눔 활동을 통해 얻은 콩을 해피빈 ‘지식iN 더블기부’ 모금함에 기부하면 콩 개수와 상관없이 지식iN은 이용자가 기부한 만큼 추가로 기부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