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제주 7번째 신종 코로나 확진자 발생…20대 유럽 유학생

알림

제주 7번째 신종 코로나 확진자 발생…20대 유럽 유학생

입력
2020.03.26 07:57
0 0
지난 24일 오전 제주국제공항 출발층에서 출발 승객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24일 오전 제주국제공항 출발층에서 출발 승객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럽에서 귀국한 20대 유학생이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지난 25일 오후 11시30분쯤 제주 출신 유럽 유학생 A(26ㆍ여)씨가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실로 긴급 이송됐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3일 유럽에서 출발해 두바이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어 이날 오후 8시50분쯤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OZ8997편 항공기을 이용해 오후 10시쯤 제주공항에 도착했고, 택시를 이용해 제주시내 자택으로 이동했다.

A씨는 입국 당시 유럽 방문 이력 무증상자로 분류돼 능동감시 대상으로 통보받아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었다. 하지만 제주에 도착한 다음날인 25일 오전 10시쯤 택시를 타고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아가 검사를 의뢰한 결과 같은 날 오후 11시30분쯤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도는 A씨가 이용한 3명의 택시기사에 대한 격리조치를 진행 중이며, A씨의 자택과 택시에 대해서도 방역ㆍ소독조치를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A씨는 현재까지 무증상이며, 기저질환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유럽을 출발해 제주로 오는 내내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김영헌 기자 tamla@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