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통한옥 ‘구들장’ 숙박체험

알림

전통한옥 ‘구들장’ 숙박체험

입력
2020.03.31 02:51
0 0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by Kensingtonㆍ이하 남원예촌)은 전라북도 남원 소재의 명품 한옥형 호텔이다.

남원시의 구도심권 활성화 및 관광권역 확대를 위해 조성된 남원예촌은 광한루원 인근 2만여 규모의 부지에 조성된 전통문화체험지구와 연계해 남원시의 대표적인 관광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원예촌은 ‘자연을 벗삼아 느림에 머물다’라는 콘셉트로 중요무형문화재 제74호인 최기영 대목장과 전통기와 잇기의 대가인 이근복 번와장, 유종 토수 등 국내 대표 한옥 명장들이 직접 지은 전통한옥 숙박체험 시설이다. 자연 친화적 소재인 목재, 황토 흙벽, 전통 구들장, 옻칠 등 옛 선조의 지혜가 담긴 순수 고건축 방식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남원예촌의 객실은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 난방 방법인 구들장으로 난방을 하고 있어 추운 겨울 따뜻한 구들장에 몸을 맡긴 채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달보드레한 서비스’와 어메니티(생활편의용품)로 전통 한옥이 불편하다는 편견을 깨고 광한루원, 판소리, 전통놀이, 한복체험 등 체험적 요소와 지역 관광연계성으로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