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에이펙스, 강력한 성능과 자율 주행을 집약한 'AP-0 컨셉' 공개
알림

에이펙스, 강력한 성능과 자율 주행을 집약한 'AP-0 컨셉' 공개

입력
2020.03.18 07:54
0 0
에이펙스가 고성능 EV, AP-0 컨셉을 공개했다.
에이펙스가 고성능 EV, AP-0 컨셉을 공개했다.

스포츠카 브랜드 에이펙스(APEX)가 런던에서 열린 브랜드 행사에서 전기 스포츠카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는 첫 번째 존재, 에이펙스 AP-0 컨셉(Apex AP-0 Concept)을 공개했다.

이번게 공개된 에이펙스 AP-0 컨셉은 외형적인 부분에서는 미래적인 감성이 담긴 고성능 스포츠카의 형태를 하고 있다. 실제 날렵하게 그려진 헤드라이트와 지면에 바짝 붙어 있는 바디킷을 장착했다.

측면에서도 날렵한 실루엣과 걸윙 도어를 장착하고, 고성능 감성을 즉각적으로 연출하는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다만 컨셉 모델인 만큼 실제 양산 모델에서는 지상고 및 디테일을 더욱 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펙스 AP-0의 후면은 마치 고성능 레이스카의 샤크핀처럼 조형되어 있으며 볼륨감이 돋보이는 차체와 리어 디퓨어는 물론이고 에이펙스의 엠블럼을 형상화한 십(十) 형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했다.

화려한 외형에 이은 실내 공간은 애니메이션 속에서 등장하는 미래형 레이스카나, 전투기 등의 콕핏을 떠올리게 한다. 3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차량 및 주행 정보를 전달하고, 사이드 미러 대신 카메라를 통해 투영된 영상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레이스카에 걸맞게 카본파이버를 대시보드, 시트, 도어 패널 곳곳에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은 사각형 형태로 구성되어 오로지 드라이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해 'AP-0'의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에이펙스 AP-0은 외형처럼 강렬한 성능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실제 에이펙스 AP-0 컨셉은 정지 상태에서 단 2.3초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04km/h에 이르는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90kWh의 크기의 배터리 패키지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515km에 이르는 주행 거리를 통해 넉넉한 여유는 물론이고 일반 도로 및 트랙 위에서도 폭발적인 주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에이펙스 AP-0 컨셉에는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 보고 시스템 등이 탑재될 예정이며 오는 2022년 4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15만 파운드(한화 약 2억 3,00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