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넬 김종완, ‘아무도 모른다’ OST ‘LOST’ 가창…오늘(17일) 발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넬 김종완, ‘아무도 모른다’ OST ‘LOST’ 가창…오늘(17일) 발매

입력
2020.03.17 11:53
0 0
넬 김종완이 ‘아무도 모른다’ OST에 참여했다. SBS 제공
넬 김종완이 ‘아무도 모른다’ OST에 참여했다. SBS 제공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이 가창에 참여한 ‘아무도 모른다’ OST Part.4 ‘LOST’가 발매된다.

"좋은 어른을 만났다면 내 인생은 달라졌을까" 경계에 선 아이들, 그리고 아이들을 지키고 싶었던 어른들의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SBS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의 네 번째 OST ‘LOST’는 김종완의 대체불가 독보적인 보이스로 완성되었다.

모던 록, 브리티시 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넬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한 김종완은 탄탄한 매니아 팬층을 확보한 싱어송라이터로 2017년 방영된 ‘수상한 파트너’이후 오랜만에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하였다.

네 번째 OST ‘LOST’는 드라마 4회 분에 한번 삽입된 것만으로도 김종완의 보이스와 함께 시청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거웠던 노래이다.

추락 이후 병상에 아무 대답 없이 누워있는 은호 (안지호)에 대한 윗집 경찰 아줌마 차영진 (김서형)과 담임 선생님 이선우 (류덕환)의 어른으로서의 책임감, 미안함과 안타까움의 감정이 그대로 묻어나는 감성적인 발라드 트랙으로 ‘LOST’는 김종완 특유의 보이스 컬러와 담담하면서도 따뜻한 사운드가 만나 극에 완벽히 녹아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OST Part.4 ‘LOST’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