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호평 잇는 캐릭터 조이서 役…몰입도 높이는 관전포인트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호평 잇는 캐릭터 조이서 役…몰입도 높이는 관전포인트는?

입력
2020.03.07 15:32
0 0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가 시청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JTBC 제공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가 시청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JTBC 제공

배우 김다미가 드라마를 살리고 있는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김다미는 매주 금토 JTBC ‘이태원 클라쓰’ 에서 조이서(김다미)로 분해 예상 할 수 없는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회 시청률 갱신과 그 중심에 서있는 김다미. 시청자들이 조이서 캐릭터에게 빠져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김다미의 美친 연기력

IQ167의 조이서는 공부, 운동, 음악 못하는게 없는 다재다능 하면서도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인물이다. 김다미는 조이서라는 인물을 매회 사랑스럽다가도 이내 서늘한 분위기를 표출하며 소시오패스 성향을 완벽하게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단숨에 올리고 있다.

시청자들은 김다미가 나올 때마다 “분량 더 늘려달라”, “진짜 핵사이다 캐릭터임”, “조이서 진짜 잘 해석한듯”, “연기 볼때마다 소름”, “역시 마녀의 구자윤”등 그녀의 연기에 대한 극찬응원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김다미의 트렌디한 스타일

김다미는 영향력 있는 SNS 및 블로거 인플루언서인 조이서를 표현하기 위해 트렌디한 느낌을 살린 패션과 기존 드라마 여주인공 헤어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투톤 옴브레 스타일을 시도했다.

그 결과 김다미는 똑 단발을 매력있게 소화해내며 귀여우면서도 시크함을 가진 매력있는 조이서로 탄생시켰으며 캐릭터에 걸 맞는 통통 튀는 패션을 선 보여 드라마에 빛을 발하고 있다. 헤어스타일 또한 실제 인플루언서들이 따라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박서준과의 좌충우돌 달달 로맨스케미

좋아하는 이성 앞에서도 당당하게 할말 다하는 조이서 캐릭터, 그러나 전혀 밉지 않다.

오히려 오로지 그를 생각하는 마음이 더 고스란히 전해지는 느낌을 받으며 가슴이 뻥 뚫리기 까지 한다. 매번 새로이에게 현실적인 충고를 하며 팩트 폭격을 날리는 이서의 당당함은 그야말로 매력덩어리 캐릭터이다.

또한 소시오패스 성향이 있음에도 불구 그를 바꾸려 하지 않고 이해하기로 마음먹는 진정 어린 사랑을 보여주는가 하면 새로이의 머리 쓰담쓰담 한번에 볼이 발그레지는 귀여운 모습을 보이기 까지, 김다미에 딱 맞는 김다미만이 할 수 있는 캐릭터이다.

최근 방영된 11회에서는 조이서가 박새로이에게 “사랑해요, 사랑한다고”라며 진심으로 고백했지만 단호하게 거절 당해 상처를 받고 오열하며 끝나는 엔딩이 그려졌다.

이에 시청자들은 “차인장면 보고 눈물나는거 처음이다”, “조이서 연기가 다했다”, “내가 차인 거 같네 “, “이서 우는데 왜케 슬프냐” 등 그를 향해 커지는 마음을 더 이상 숨길 수 없는 김다미의 북받치는 눈물연기에 호평을 보냈다.

이처럼 김다미는 위의 삼박자를 잘 맞추어 드라마 몰입도를 치명적으로 상승시키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동시간대 드라마 1위를 지키고 있는 JTBC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