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히어로’ 퍼포먼스 영상이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했다.
몬스타엑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3일 축전 이미지와 함께 “2015년 10월 1일 공개한 몬스타엑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러쉬(RUSH)’의 서브 타이틀곡 ‘히어로(HERO)’ 루프탑 버전 퍼포먼스 영상이 오늘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히어로'는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섹시하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해당 영상은 ‘히어로’ 후속곡 활동을 앞두고 특별하게 공개한 루프탑 버전의 안무 영상이며, 초고층 빌딩 위 루프탑에서 폭발적으로 내뿜는 에너지와 칼군무가 마치 블록버스터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해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히어로'는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의 몬스타엑스 출연 회차에도 깜짝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 같은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이 1억 뷰라는 기록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는 몬스타엑스에게 데뷔 이래 첫 1억 뷰라는 뜻깊은 선물을 안기게 됐다.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에 힘을 더한 몬스타엑스는 최근 미국 첫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를 발표하고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빌보드 200’에서 차트 5위로 첫 진입에 성공했다.
그뿐만 아니라 ‘빌보드 아티스트 100’를 비롯해 ‘소셜 50’,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 메이커스’, ‘톱 앨범 세일즈’,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까지 총 7개의 빌보드 차트에서 톱 10을 기록하는 호성적을 거뒀다. 롤링스톤 ‘톱 200 앨범’ 7위, 라디오 디즈니의 ‘톱 라디오 디즈니 송즈’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으며 빌보드와 버라이어티, 피플 등 각종 언론 역시 몬스타엑스와 신보를 집중 조명하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지난달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