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의성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30억 추가발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의성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30억 추가발행

입력
2020.03.02 14:52
0 0

추가 발행 기념이벤트로 기존 6% 할인을 10%로 확대

의성군은 코로나19 극복 위해 30억원 가량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발행하기로 했다. 상품권은 3월19일부터 4달 동안 판매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코로나19 극복 위해 30억원 가량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발행하기로 했다. 상품권은 3월19일부터 4달 동안 판매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 위축과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10% 특별할인 이벤트를 여는 한편 상품권 발행 시기도 앞당기기로 했다.

군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에 의성사랑상품권 58억원을 유통했고, 2020년에는 도내 군 단위 최초 100억원 유통을 목표로 잡고 설명절 이벤트를 통해 23억원을 판매하는 한편, 지난달 10일에는 ‘의성사랑카드’를 발행하여 부정유통 방지와 사용의 편리성을 확보했다.

3월 들어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소상공인들이 더욱 큰 어려움에 직면했다고 판단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기로 했다. 의성사랑상품권 추가발행 기념 이벤트로 기존에 6% 할인해 판매하던 것을 10%까지 할인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특별 이벤트는 3월 19일부터 4개월간 지속되며, 상품권은 30억원어치를 추가 발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상품권 할인, 특례보증 등 다양한 지원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화와 자금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시름이 깊은 소상공인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어려운 시기에 군이 주민들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 마련에 골몰하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들이 군이 애쓰는 모습에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권성우 기자 ksw1617@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