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천시, 지난해 경북도내 최고 고용률 달성

알림

영천시, 지난해 경북도내 최고 고용률 달성

입력
2020.02.28 18:28
0 0

고용률 69%달성, 전국 시부 3위 경북도내 1위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가 지난 한 해 동안 전국 시부 3위, 경북도내 최고의 고용률을 달성했다.

28일 영천시에 따르면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2019년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에서 2019년 하반기 영천시 취업자 수는 6만2000명, 고용률은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1.4% 상승한 69%로 집계됐다. 실업률은 1%로 경북 시부 실업률 최저를 기록하는 등 지난해 상ㆍ하반기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전반적으로 모든 연령층에서 상승세를 보였으며 특히 청년층(15~29세) 고용률은 45.6%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2% 상승했고, 55세 이상 인구층의 고용률은 66.4%로 경북 시부에서 최고 수치를 보였다.

이 같은 집계는 지난 한 해 영천시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내 중소기업의 고용환경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그 동안 영천시는 청년ㆍ여성ㆍ중장년 맞춤형일자리를 비롯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취업역량교육, 취ㆍ창업 지원과 함께 구인구직 미스매치에 힘을 기울여 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작년 한 해 일자리 창출 에 노력한 결과 역대 최고의 고용률을 기록했다” 면서 “현재 코로나19로 소비심리 가 위축되고 전 분야 산업에 타격을 받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소상공인 안정자금 지원, 중소기업 지원 확대 등 지역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ks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