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외교부, 여행경보 격상 美에 “과도한 조치 자제” 요청

알림

외교부, 여행경보 격상 美에 “과도한 조치 자제” 요청

입력
2020.02.27 11:51
수정
2020.02.27 11:55
0 0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 특별대표 겸 부장관. 베이징=연합뉴스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 특별대표 겸 부장관. 베이징=연합뉴스

외교부는 미국 국무부가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기존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한 것과 관련, 과도한 조치를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27일 밝혔다.

조세영 외교부 1차관은 이날 오전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과 통화하고, 한국의 높은 수준의 검진 역량과 적극적 확산 차단 의지를 바탕으로 시행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조치를 설명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조 차관은 또한 "신속 투명하게 관련 정보를 대내외에 공개하고 과학적인 차단책을 시행함으로써 효과적인 방역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차관은 "양국 간 교류를 불필요하게 위축시킬 수 있는 과도한 조치는 자제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양국은 코로나 19 관련 효과적인 대응을 위하여 긴밀한 소통과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미 국무부는 앞서 26일(현지시간)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2단계에서 3단계(여행재고)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2일 여행경보를 2단계로 높인지 나흘 만이다.

미 국무부의 여행 경보 단계는 1단계 '일반적 주의'(Exercise normal precautions), 2단계 '경계 강화'(Exercise increased caution), 3단계 '여행 재고'(Reconsider travel), 4단계 '여행 금지'(Do not travel)로 나뉜다.

조영빈 기자 peoplepeopl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