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산회담’ 김칠두, 쇼핑몰 창업 욕심…이국주 쇼핑몰 경영 조언은?

알림

‘정산회담’ 김칠두, 쇼핑몰 창업 욕심…이국주 쇼핑몰 경영 조언은?

입력
2020.02.26 09:29
0 0
‘정산회담’ 김칠두가 노후대책을 조언했다.JTBC 방송캡처
‘정산회담’ 김칠두가 노후대책을 조언했다.JTBC 방송캡처

시니어 모델 김칠두의 노후 대책을 두고 뜨거운 설전을 벌였다.

지난 25일 오후 방송된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이하 ‘정산회담’)에는 66세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세 번째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여기에 스페셜 돈반자 개그우먼 이국주, 크리에이터 도티까지 합세, 돈반자들의 양보 없는 찬반 담론이 화요일 밤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 것.

이날 방송에서 모델 김칠두가 조언을 구한 안건은 '온라인 의류 쇼핑몰 창업 VS. 현재 하고 있는 모델 업무 전념'으로 돈반자들은 초반부터 맹렬한 기세를 보이며 논쟁에 임했다.

특히 8년째 빅사이즈 의류 쇼핑몰을 운영 중인 CEO 이국주는 본인이 몸소 겪은 고충을 토대로 반대에 한 표를 던져 현실감을 더했다.

이에 김종훈 변호사는 쇼핑몰 운영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 어려운 부분은 대행을 맡기고 김칠두는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영역인 마케팅, 디자인을 담당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반격에 나섰다.

이어 여유 자금을 쇼핑몰 투자에 올인 할 경우의 리스크를 생각해서 기존 브랜드와 디자인 협업을 추천하는 도티의 의견 등 여러 가지 절충안이 나오면서 흥미를 배가했다.

그런가 하면 양세형은 CEO로 변신했을 때의 김칠두가 감당해야 할 악플이나 안 좋은 반응들에 대한 우려를 내비쳤다.

이국주 역시 “쇼핑몰 창업 3년간 가져간 게 없다. 오히려 방송으로 번 수익의 2/3를 쇼핑몰에 투자했다”면서 쇼핑몰 운영에는 모든 현실을 버틸 수 있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주지시켰다.

더불어 경제적인 측면뿐 아니라 인생 2막을 연 김칠두의 앞날을 향한 돈반자들의 응원이 뭉클함을 더했다.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는 ‘일을 하는 것 자체가 행복’이라고 강조, 씀씀이를 줄이며 축소 지향적인 삶을 살 게 아니라 김칠두에게는 아직 도전할 기회가 열려있다는 점에 힘을 실어줬다.

자신의 일처럼 열변을 토하며 토론에 임한 돈반자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귀담아들은 김칠두는 “여러분의 진정성 있는 답변 정말 감사하다”며 쇼핑몰 창업을 선택하는 것으로 안건에 매듭을 지었다.

뿐만 아니라 이 날 연예계 빌딩부자 서장훈의 부동산 컨설턴트 박종복과 탄탄한 팬덤을 가진 일명 부자언니 재테크 컨설팅 대표 유수진이 출연했다. 이들은 베트남 고금리 적금 투자를 고민하는 사연자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충고를 건네고 현명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유익한 재미를 안겨주고 있는 전무후무 재무 토크쇼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