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송영길 “신천지 지도부 소환, 전체 명단 확보해 위치추적 해야”

알림

송영길 “신천지 지도부 소환, 전체 명단 확보해 위치추적 해야”

입력
2020.02.23 12:25
수정
2020.02.23 12:31
0 0

 신천지 관련자, 신종 코로나 확진자 556명 중 306명 

 “의도적 확산하려 다른 교회 잠입 예배…명백한 범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의 진원지로 지목받는 신천지와 관련해 지도부를 소환하고 신도 위치 추적을 하는 등 강경 대응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신천지에 대한 강력한 조사와 통제가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신천지 지도부를 소환하고 전체 신도 명단을 확보해 위치 추적을 해야 한다고 해당 부처 장관들에게 강력히 촉구했다”고 밝혔다.

그는 “신천지의 감염의심 환자들이 질병 당국에 신고하지 않고 다른 교회에 예배를 가는 것은 코로나19를 의도적으로 확산시키려고 잠입하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라며 “명백한 범죄이자 반사회적 행위”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신천지는 ‘추수꾼’이라고 일반 교회에 신분을 숨기고 들어가서 교인을 데려오는 독특한 방식으로 전도를 한다고 한다”며 “대구 개신교 예배에 참석한 추수꾼 한 사람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 교회 예배 참석자들이 모두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교회는 봉쇄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재난 대처는 과한 것이 모자란 것보다 낫다. 비상한 시기엔 비상하게”라고 덧붙였다.

그의 주장은 앞서 22일 SNS 위주로 급속도로 확산된 ‘주일에 기성 교회로 가 예배를 드리라는 지시가 신천지 신도들에게 내려졌다고 한다’는 취지의 글을 근거로 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글은 신종 코로나 확산이 ‘신천지만의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보이기 위해’ 일반 교회에도 바이러스를 퍼트리라는 지령이 윗선에서 떨어졌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신천지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신천지 지령’은 가짜뉴스”라고 일축했으나 기성 교회는 대책 마련에 분주한 상황이다. 이날 오전까지 신종 코로나로 국내에서 4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총 확진자 556명 중 신천지 관련 환자는 306명으로 집계됐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신천지와 관련해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 송영길 의원 페이스북 캡처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신천지와 관련해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 송영길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유지 기자 maintai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