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재규어가 독특한 에디션 모델을 하나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재규어 XE의 특별한 에디션 모델은 바로 '랭스 에디션(XE Reims Edition)'으로 명명되었으며 스포티하면서도 독특한 외장 컬러를 과시한다.
재규어 XE 랭스 에디션의 독특함은 바로 외장 컬러에서 시작된다. 재규어의 스포츠 모델로 인기를 끌었던 XKR-S와 XFR-S는 물론이고 재규어의 다양한 고성능 모델 등에서 사용되었던 '프렌치 레이싱 블루'의 외장 컬러를 앞세웠기 때문이다.
깔끔하면서도 스포티하게 다듬어진 재규어 XE 고유의 디자인에 프렌치 레이싱 블루를 더하고, 프론트 그릴과 루프 등등과 같은 디테일한 부분에는 검은색을 더해 색채의 대비 및 명료함을 한층 강조했다.
여기에 네 바퀴에는 검은색으로 칠해진 알로이 휠을 더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재규어 스포츠 모델의 감성을 고스란히 계승하는 것은 물론이고 도로 위에서의 XE 랭스 에디션의 존재감을 더욱 강력하게 드러낸다.
실내 공간 역시 마찬가지다. 재규어 XE 랭스 에디션은 재규어 XE의 기본적인 레이아웃과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검은색 가죽과 그에 대비되는 흰색의 스티치를 적극적으로 적용해 시작적인 매력을 과시한다..
여기에 히티드 윈드스크린, 히팅 스티어링 휠 및 헤드라이트 워시 기능이 더해졌으며 스스포티한 시트와 함께 2열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위한 '리어 프라이버시 글래스'를 적용해 만족감을 한층 강조했다.
재규어는 XE 랭스 에디션의 보닛 아래에 최고 출력 247마력과 37.2kg.m의 토크를 내는 2.0L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으며 8단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출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다른 파워트레인의 구성 및 AWD 탑재 등에 대한 내용은 따로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재규어 XE 랭스 에디션은 영국 기준, 3만 8,300파운드(한화 약 6,020만원)으로 책정되었으며 글로벌 재규어 시장에서 소량의 한정 모델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