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리뷰] 거대한 체격과 강력한 성능, 애스턴 마틴 DBX

알림

[리뷰] 거대한 체격과 강력한 성능, 애스턴 마틴 DBX

입력
2020.02.19 09:28
0 0
애스턴 마틴이 브랜드 최초의 SUV, DBX를 공개했다.
애스턴 마틴이 브랜드 최초의 SUV, DBX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들이 수익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SUV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이 브랜드 최초의 SUV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애스턴 마틴 DBX는 지난 2015년 컨셉 모델로 데뷔했던 DBX를 더욱 현실적으로 다듬은 것은 물론이고 메르세데스-AMG에서 가져온 고성능 엔진을 더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거대하지만 날렵한 애스턴 마틴 DBX

제원으로 밝혀진 애스턴 마틴 DBX의 체격은 상당히 큰 편이다. 실제 애스턴 마틴 DBX의 전장은 5,039mm에 이르며 전폭과 전고는 각각 1,998mm와 1,680mm에 이이르기 때문에 여느 대형 SUV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여기에 휠베이스는 3,060mm에 이르고 공차중량은 트림 및 사양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으나 2,245kg으로 상당히 무거운 편이다. 체격 상 람보르기니 우루스나 메르세데스-AMG GLE 63 등과 경쟁 관계라 할 수 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애스턴 마틴 고유의 감성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2015년 애스턴 마틴 DBX 컨셉이 과시하는 날렵하면서도 유려한 실루엣을 100% 살리진 못했지만 특유의 큼직한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실루엣은 '애스턴 마틴' 본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측면과 후면은 SUV라는 것을 제외한다면 애스턴 마틴 고유의 질감이 노골적으로 담겨있다. 유려한 윈드실드와 루프 라인, 그리고 고성능 모델을 연출하는 거대한 알로이 휠을 더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고성능 쿠페들을 닮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차체 디자인을 더해 애스턴 마틴 고유의 볼륨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고출력의 감성이 드러나는 듀얼 타입의 머플러 팁과 리어 스포일러 등을 더해 시각적인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아늑한 애스턴 마틴의 공간

애스턴 마틴 DBX의 실내 공간은 브리티시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의 정수를 누릴 수 있다. 좌우대칭 구조에 레이어드 타입의 패널 구조를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큼직한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하고, 클래식하면서도 미래적인 디자인을 곳곳에 적용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한다. 이외에도 큼직한 계기판과 다양한 버튼을 더한 고급스러운 스티어링 휠을 더했다.

스포티한 차량의 성격에 맞춰 운전자 및 탑승자의 몸을 견고하게 고정하는 스포츠 타입의 시트를 1열 공간에 적용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스티치를 더해 시트의 만족감을 대거 끌어 올렸다.

여기에 2열 공간 또한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디테일을 담아낸 시트를 더해 두 명에서 세 명의 탑승자를 배려한다. 이와 함께 B필러 중단 부분과 센터 암레스트 뒤쪽의 독립 공조 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SUV인 만큼 애스턴 마틴 DBX는 충분한 적재 공간을 마련했다. 실제 632L에 이르는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40:20:40 비율로 분할되는 2열 시트를 모두 접을 수 있어 더욱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활동의 파트너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메르세데스-AMG에서 가져온 V8 심장

애스턴 마틴 DBX의 보닛 아래에는 메르세데스-AMG에서 가져온 V8의 심장이 자리한다.

메르세데스-AMG GT 등에 사용된 V8 엔진과 같은 최고 출력 550마력과 71.4kg.m의 토크를 내는 V8 4.0L 바이터보 엔진은 9단 자동 변속기와 AWD 시스템을 조합해 네바퀴로 출력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애스턴 마틴 DBX는 정지 상태에서 단 4.5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는 탁월한 민첩성을 보유한다. 이와 함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최고 속도 또한 291km/h에 이른다.

섬세하게 다듬은 AWD 시스템은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출력 배분 및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으며 48볼트 전자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된 어댑티브 3-웨이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탑재하여 더욱 능동적인 조율 능력을 갖췄다.

이와 함께 서스펜션의 높이 조절을 통해 지상고를 45mm 높이거나 최대 50mm까지 낮출 수 있어 운전자의 주행 성향과 감성을 고스란히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2억 4,800만원의 가격표

애스턴 마틴 DBX는 영국 웨일스의 애스턴 마틴 세인트 아탄 제2공장에 마련된 DBX 전용 생산 라인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우에는 애스턴 마틴의 공식 딜러사인 기흥 인터내셔널을 통해 문의 및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2억 4,800만원부터 시작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