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라디, 오늘(18일) ‘귀를 막아줘’로 감성 선물→하반기 정규 4집 준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라디, 오늘(18일) ‘귀를 막아줘’로 감성 선물→하반기 정규 4집 준비

입력
2020.02.18 09:21
0 0
라디가 신곡 ‘귀를 막아줘’를 발표한다. 라디 제공
라디가 신곡 ‘귀를 막아줘’를 발표한다. 라디 제공

가수 라디(Ra.D)가 정규앨범 준비 중 특별한 신곡을 공개한다.

라디는 18일 정오 새 디지털 싱글 '귀를 막아줘'를 발매한다. 하반기에 정규 4집 발매를 준비 중인 라디가 '귀를 막아줘'로 먼저 리스너들에게 감성적인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귀를 막아줘'는 불안한 마음과 도시의 소음들로부터 너의 노래 소리로 귀를 막아 달라는 의미를 담아 기도하듯 속삭이며 부른 노래다. 반복되는 후크(Hook)가 거의 없는 독특한 구성으로 최근 트렌드와 다르지만, 오히려 더욱 감성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

뮤직비디오는 앞서 딘, 크러쉬, 씨잼 등의 영상을 제작한 강승원 감독 산하의 신예 감독 그룹인 아케이드 비디오 클래스가 담당했다. 또한 Mnet '프로듀스 101' 출신 배우 권잎새(본명 윤서형)가 출연해 음악만큼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라디는 탄탄한 음악성으로 이미 두터운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2002년 한국 R&B 씬의 다양성을 넓혔다는 호평을 받은 1집 앨범 '마이 네임 이즈 라디(My Name Is Ra.D)'를 시작으로 2집 '리얼컬래버(Realcollabo)', 3집 '사운즈(Soundz)' 등 3장의 정규 앨범과 2.5집 '리얼컬래버+RMX', EP '작은 이야기' 등의 비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지난해엔 이번 싱글에 공동 작곡, 작사로 참여한 박희수를 비롯해 실력파 신인 뮤지션들과 함께 한 앨범 '66'으로 음악 활동을 이어갔다.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라디는 하반기 3집 이후 6년 만의 정규앨범인 4집 앨범을 준비 중이다. '아임 인 러브(I'm in love)'와 '엄마'를 잇는 라디표 히트곡이 어떤 스타일로 담길지 벌써부터 많은 팬들과 대중이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