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SUV, GLE 쿠페가 유럽 시장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한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지난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2세대 모델로 GLE 고유의 중량감과 쿠페의 실루엣을 통해 유려한 매력을 과시하는 존재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앞서 등장했던 GLE와 같은 프론트 엔드를 갖췄지만 쿠페라는 컨셉에 맞춰 유려하고 스포티한 루프 라인 및 후면 디자인을 앞세웠다. 특히 D 필러와 트렁크 리드의 세련된 이미지는 쿠페형 크로스오버의 진가를 드러낸다.
새롭게 디자인된 후면 디자인은 날렵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스포티한 감성의 바디킷을 더해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이며, 트림 및 사양에 따라 각자의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드러낸다.
참고로 이러한 디자인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기존의 GLE 쿠페에 비해 약 9% 가량의 공기역학이 개선된 만큼 더욱 우수한 주행 성능과 안전성, 그리고 한층 개선된 효율성을 누릴 수 있다.
인테리어 역시 GLE와의 동일한 모습이다.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타입의 계기판과 대시보드 상단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더욱 화려한 그래픽 테마를 갖춘 MBUX를 탑재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 1열과 2열 공간 탑승자의 만족감을 높이며 넉넉한 체격을 바탕으로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누릴 수 있다. 특해 패스트백 스타일의 트렁크 게이트를 들어 올리면 넉넉한 적재 공간을 통해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한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GLE 350d 4Matic 쿠페와 GLE400d 4Matic 쿠페, 그리고 AMG GLE 53 4Matic 쿠페로 디젤 라인업과 AMG 라인업이 중심을 이룬다.
GLE 350d 4Matic 쿠페와 GLE400d 4Matic 쿠페는 각각 272마력과 330마력으로 구성됐으며 AMG GLE 53 4Matic 쿠페는 최고 출력 435마력과 52.6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직렬 6기통 3.0L 바이터보 엔진 및 EQ 부스트 기술을 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는 독일을 시작해 유럽 시장에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GLE 350d 4Matic 쿠페가 7만 6,279유로부터 시작하며GLE400d 4Matic 쿠페, 그리고 AMG GLE 53 4Matic 쿠는 각각 8만 1,634유로,와 9만 2,962유로부터 시작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