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TK 4ㆍ15 총선 현장] 장원용 예비후보, 주요 포털 ‘지역 언론 의무 할당제’ 추진

알림

[TK 4ㆍ15 총선 현장] 장원용 예비후보, 주요 포털 ‘지역 언론 의무 할당제’ 추진

입력
2020.01.29 18:18
수정
2020.01.29 18:24
0 0
장원용 대구중남구 예비후보. 본인 제공
장원용 대구중남구 예비후보. 본인 제공

장원용 대구 중ㆍ남구 예비후보는 주요 포털사이트의 지역 언론 의무 할당제를 추진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네이버 모바일 뉴스판에서 지원되는 언론사 검색에서 전국의 지역신문사 가운데 고작 3개사 만이 포함되어 있고, 대부분의 지역 언론사는 배제된 실정이다”며 “이는 지역 언론사에 대한 명백한 차별”이라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수도권 이외 지역민의 지역 소식 알 권리가 침해 받고 있고 결국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이 저해되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주장이다.

그는 “2022년 시효가 끝나는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의 효력연장 및 일반법 전환추진, 중등학교 이상 학급 당 지역신문구독료 지원, 지역신문 구독료 소득공제, 지역 언론사의 콘텐츠 제작지원 등 지역 언론, 특히 지역신문 발전을 위한 법안을 발의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지역 언론인 출신으로서 지역 언론의 어려운 현실을 잘 알고 있다.”며 “지역 언론의 역할과 기능은 자치분권과 균형 발전의 필수적인 요소다”고 강조했다.

김정모 기자 gjm@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