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비비, 미스틱 ‘리슨’ 첫 외부 가창자…“윤종신 디렉팅에 설레”

알림

비비, 미스틱 ‘리슨’ 첫 외부 가창자…“윤종신 디렉팅에 설레”

입력
2020.01.29 16:06
0 0
비비가 미스틱스토리 음악 플랫폼 리슨의 신곡 ‘신경쓰여’에 참여했다. 미스틱스토리 제공
비비가 미스틱스토리 음악 플랫폼 리슨의 신곡 ‘신경쓰여’에 참여했다. 미스틱스토리 제공

가수 비비(BIBI)가 미스틱스토리 음악 플랫폼의 첫 외부 가창자로 낙점됐다.

오는 2월 2일 오후 6시, 비비가 부른 미스틱스토리 음악 플랫폼 리슨(LISTEN)의 35번째 곡 '신경쓰여'의 음원이 발매된다.

'신경쓰여'는 이규호가 작사, 작곡하고, 송성경이 편곡한 알앤비 곡으로, 신비롭고 몽롱한 멜로디와 사랑스러운 가사, 여기에 비비의 감각적인 음색이 더해져 완성됐다.

대한민국 힙합 전설인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선택을 받은 비비는 SBS '더 팬'에서 준우승한 실력파 신예다. 지난해 '비누', '나비', '자국' 등 자작곡을 발표하며 얼굴을 알렸다. 또한 박진영의 신곡 '피버(FEVER)'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선배 뮤지션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리슨 참여 소감으로 비비는 "이규호 작곡가님과 함께 하고, 윤종신 프로듀서님이 디렉팅도 해주셔서 많이 설렜다"며 "소녀스럽고 담백한 감성을 제 목소리로 풀어낼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결과물이 멋있게 나왔다”고 전했다.

한편, '저스트 오디오(Just Audio)'를 모토로 듣는 음악의 기쁨을 주는 리슨은 윤종신의 '좋니', 정인의 '달라요', 퍼센트 '꽃잎점' 등 지금까지 각양각색 뮤지션들의 좋은 음악과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첫 외부 가창자 비비가 부른 '신경쓰여'는 오는 2월 2일 공개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