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검증된 미국 ETF운용사가 ‘맞춤형 포트폴리오’ 자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검증된 미국 ETF운용사가 ‘맞춤형 포트폴리오’ 자문

입력
2020.01.30 05:00
0 0

혁신성장·인컴·밸런스드 3종류 중

하나의 포트폴리오 선택해 투자

미래에셋대우는 운용능력이 검증된 미국의 ETF 운용사 글로벌 X가 자문하는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라인업된 3가지 포트폴리오(혁신성장, 인컴, 밸런스드) 중 하나를 선택해 투자하는 글로벌 랩어카운트로 투자 성향에 따라 전략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혁신성장 포트폴리오는 로봇, 빅데이터, 헬스케어, 전기차 ETF 등에, 인컴 포트폴리오는 고배당주식, 리츠, 우선주, MLP, 커머드콜 전략 ETF 등에 주로 투자한다. 밸런스드 포트폴리오는 혁신성장과 인컴 포트폴리오에 균형 있게 투자하며 투자대상은 국내외 상장 ETF이다.

미국 뉴욕에 본사가 있는 Global X는 테마형 ETF뿐만 아니라 안정성 관점에서 특화된 인컴(Income)형 ETF에 강점이 있는 ETF 전문 운용사다. 특히,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8년간 자산을 400억 달러까지 키운 Global X 존 메이어 CIO가 미래에셋자산운용에 직접 자문을 하는 형태로 한국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ETF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또한 3가지 포트폴리오 간에는 유선상 유형변경이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이상걸 WM총괄 사장은“투자 성향에 따라 성장형 & 인컴형 전략 선택이 가능한 만큼 랩어카운트 계약으로 여러 ETF에 투자해 더 손쉽게 분산투자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의 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며, 중도입출금과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