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북교육청 부패방지시책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알림

경북교육청 부패방지시책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0.01.29 11:35
0 0

소통ㆍ공감의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이 결실로 이어져

경북교육청이 2019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2019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8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최우수)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각급 공공기관이 자율적으로 추진한 반부패 노력을 평가ㆍ지원해 공공부문의 청렴 수준을 높이려는 제도로 국민권익위원회가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전국 2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11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추진한 반부패 정책에 대해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과 청렴정책 참여 확대,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 7개 과제별로 평가하고 5개 등급(1~5등급)으로 나눠 발표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전 분야에 걸쳐 고른 점수를 획득해 2018년도 3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1등급(최우수)으로 선정됐다.

교육공동체 타운홀 미팅, 학부모ㆍ학생 등 교육현장 소통 토론회, 직원과의 오픈 채팅방 운영으로 청렴정책을 수립해 청렴이라는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결실로 이어졌다.

특히 불합리한 행정업무 개선 등의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청렴클러스터, 경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청렴실천 민관 거버넌스 활동, 시책평가 하위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책설명회’등을 통한 반부패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모든 교육가족이 소통ㆍ공감이라는 청렴의 가치를 내세워 다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반부패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렴이 기본이 되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