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이노시티 애시앙'. 부영주택 제공

부영주택이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1번지에 광주전남혁신도시 B1블록 ‘이노시티 애시앙’을 분양한다. 모든 가구에 시스템 에어컨과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노시티 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13~20층 23개동 규모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84㎡(AㆍBㆍC) 단일평형으로, 총 1,478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가격은 3.3㎡당 평균 86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지원한다. 부영주택 관계자는 “금융혜택과 더불어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에 공급에 나섰다”며 “우수한 동ㆍ호수 위주로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전 가구 4베이(bay) 구조로 설계됐다. 4베이 구조는 모든 방에 채광효과가 좋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또한 일조권과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위주로 설계됐다. 동간 거리가 넓어 사생활 보호도 가능하다. 각 가구마다 거실과 안방을 포함해 총 5대의 시스템 에어컨이 무료로 들어서고, 발코니 확장도 무상 제공될 계획이다. 부영주택은 모든 혜택을 가격으로 환산하면 2,000만원이 넘는다고 설명했다.

가구 내에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문객 확인과 가스, 거실조명, 난방기기 조명이 가능하다. 원패스 카드를 이용해 공동현관과 엘리베이터 콜, 주차위치 안내 등 편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 곳곳에는 고화질 CC(폐쇄회로)TV가 설치되며, 주차장에는 주차유도 관제시스템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부대시설도 특화됐다. 석가산과 생태연못 등 7가지 테마의 특화 정원이 조성되고, 주민참여형 텃밭정원과 어린이 물놀이터가 설치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단체운동(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독서실, 취미교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직주 근접성도 높다. 광주전남혁신도시에 한국전력공사 본사를 비롯해 16개 공공기관이 이전했다. 공공기관 협력업체도 다수 포진해 있다. 그 밖에 단지 인근에 공립 빛누리 유치원ㆍ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한전공대가 2022년 개교를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이노시티 애시앙 견본주택은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696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9월 예정이다.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