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민주당, 정봉주와 김의겸 공천 배제 결정 내리나

알림

민주당, 정봉주와 김의겸 공천 배제 결정 내리나

입력
2020.01.28 08:20
수정
2020.01.28 09:37
0 0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지난달 19일 전북 군산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지난달 19일 전북 군산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설 연휴가 끝난 직후, 민심을 청취한 더불어민주당이 논란을 일으킬 수 있는 4ㆍ15 총선 출마자들을 본격적으로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 28일, 현역 의원 하위 평가 대상자들에 대한 통보를 진행한다.

원혜영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 대상자들에 대한 통보를 진행한다. 앞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평가에 따라 하위 20%에 포함된 의원들은 경선 과정에서 득표율을 감산하는 불이익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전체 회의를 열고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등 ‘계속심사’ 대상에 오른 예비후보들에 대한 검증을 이어간다.

본보 보도(1월 28일자)에 따르면, 여권은 성추문 논란 당사자인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정리도 조만간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투기로 비판을 산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에 대해서도 부정적 기류가 우세하다는 게 정치권의 평가다.

한편 지역구 세습 논란을 부른 문희상 국회의장 아들 석균씨는 설 연휴 직전 전격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혜미 기자 her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