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취업하면 교통비까지 지원…화성시 청년 지원사업 추진

알림

취업하면 교통비까지 지원…화성시 청년 지원사업 추진

입력
2020.01.27 11:09
0 0
경기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 제공

“지역 내 우수기업에 취업하면 교통비도 지원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지역 내 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에게 월 10만원의 교통비를 지급하는 등의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2가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화성형 우수기업&청년매칭 사업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쉽 등 2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화성형 우수기업&청년사업은 시가 미리 모집한 지역 내 우수 구입기업과 청년구직자를 매칭 하는 사업이다. 정규직으로 채용되면 2년간 매월 10만원씩 출퇴근 교통비가 지원된다.

㈜창마루, ㈜명인코리아, ㈜에스알티 등 모두 21개 기업이 참여했다. 생산·홍보·품질관리·인사·세무·회계 등 다양한 직종에서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서비스 인턴쉽은 화성도시공사와 화성시문화재단, 인재육성재단 등 시가 출연·출자한 기관 및 지방공기업에서 10개월 간 인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급여와는 별도로 강의 수강 및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연 50만원의 취업역량강화지원금과 연 2회 1대1 맞춤형 진로적성전문컨설팅이 함께 지원된다.

화성시 브랜드이미지. 화성시 제공
화성시 브랜드이미지. 화성시 제공

지원 대상은 화성시 주민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구직자로 사업별로 각 10명씩 모두 20명을 모집한다. 대학 또는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다만 졸업예정자나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야간대학(원) 재학생은 참여할 수 있다.

인턴쉽은 이달 31일까지, 우수기업 청년매칭은 다음달 7일까지 화성시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시청 일자리정책과 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