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금요일 밤에’ 나영석 PD가 웹 예능 ‘워크맨’을 극찬했다.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는 tvN 새 예능 ‘금요일 금요일 밤에’(이하 ‘금금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금금밤’의 연출을 맡은 나영석, 장은정 PD와 김대주 작가가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금금밤’ 속 코너인 ‘체험 삶의 공장’과 현재 유튜브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웹 예능 ‘워크맨’의 유사성에 대한 질문이 전해졌다.
이에 대해 나 PD는 “제가 생각하기엔 장성규 씨의 ‘워크맨’은 어떤 예능도 못 따라간다. 지금 대한민국 원톱이다”라고 ‘워크맨’을 극찬했다.
이어 “공장 시스템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들이 해외에도 많다”고 말한 나 PD는 “그런데 그런 프로그램들이 재미있긴 한데 삶의 온기가 없다. 그런데 저희는 사람에 대한 궁금증도 있어서, 공장은 공장대로 사람은 사람대로 그들의 스토리를 보여주고 싶었다. 그래서 그런 웃음과 감동이 있고, 지식과 정보가 교차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마 ‘워크맨’의 유튜브 적인 톤과 ‘체험 삶의 공장’의 톤과는 다를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나영석 사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금금밤’은 노동, 요리 과학, 미술, 여행, 스포츠 등 각기 다른 소재의 6개의 숏폼 코너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서로 다른 주제의 코너인 이승기의 ‘체험 삶의 공장’, 홍진경의 ‘아주 특별하고 비밀스런 내 친구네 레시피’, 김상욱-양정묵 교수를 필두로 은지원, 송민호, 장도연이 출연하는 ‘신기한 과학나라’와 ‘신기한 미술나라’, 이서진의 ‘이서진의 뉴욕뉴욕’, 박지윤 아나운서와 한준희 축구해설가의 ‘당신을 응원합니당’이 각 10분 내외로 방송되며 서로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금요일 금요일 밤에’는 이날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