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크린으로 만나는 故 신해철, 영화 ‘그대에게’ 제작 [공식]
알림

스크린으로 만나는 故 신해철, 영화 ‘그대에게’ 제작 [공식]

입력
2020.01.02 08:52
0 0
고 신해철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그대에게’가 제작된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고 신해철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그대에게’가 제작된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故 신해철의 음악과 삶의 흔적을 담는 영화 '그대에게'(가제)의 제작이 결정됐다.

지난 2014년 10월 26일, 준비되지 않은 이별을 고했던 신해철은 스물 한 살 나이로 데뷔해 25년 동안 활발히 활동했다.

이번 작품에는 1988년 대학가요제를 빛낸 ‘그대에게’부터, 지금도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민물장어의 꿈’까지 록, 발라드, 테크노, 재즈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실험을 남긴 뮤지션으로서의 신해철의 모습이 담긴다.

또한 '고스트스테이션'과 '고스트네이션'의 마왕, 'FM음악도시'의 시장님 등 불안과 기대가 공존하는 10대들의 매일 밤을 소통과 공감으로 채웠던 라디오 DJ로서의 신해철, 광장 한 가운데에서 가슴 뜨거운 메시지를 던지던 논객 신해철까지 음악과 세상을 다양하게 표현했던 그의 삶을 조명한다.

공감과 위로를 넘어 사회적 문제 제기와 해결까지 주저하지 않았던 수많은 노랫말들처럼 드라마틱했던 그의 삶 한 장면 한 장면을 스크린에 소환할 예정이다.

신해철의 목소리는 실제 육성뿐 아니라 넥스트 유나이티드가 보유한 새로운 음성 복원 기술인 넥스트 솔루션으로 스크린 속에서 실감나게 구현된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