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으로 307명을 선발한다. 가군 171명, 나군 136명이며, 모집군별 복수지원 및 문·이과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2020학년도부터 시대 변화에 따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스마트융합공학부, 빅데이터응용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적경제기업학과 등 4개 학과를 신설했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전형, 농어촌(도서·벽지)학생전형은 수시모집에서 미등록 결원이 생겨야 정시에서 정원외 특별전형을 실시한다.
정시에서 대부분의 학과는 수능 점수(백분위) 100%로 선발하고,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전형’과 회화전공을 제외한 ‘농어촌(도서·벽지)학생전형’은 학생부교과 100%를 반영한다.
미술실기고사를 실시하는 미술교육과, 융합디자인전공, 회화전공에서는 실기고사 평가결과 60%와 수능 점수 40%로 선발한다. 체육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스포츠과학과에서는 실기고사 평가결과 31%와 수능 점수 69%(실질반영비율)로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 학과(전공)에서는 수능 점수를 100% 반영, 선발한다.
수능 반영방법은 국어, 수학,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활용하고, 탐구영역은 백분위 성적이 좋은 1개 과목만 반영한다. 영어는 본교의 등급별 환산점수를 적용한다. 또한, 수학 가형은 백분위 점수에 가산점 15%를 적용하고 가중치를 반영한 점수가 수학영역 만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반영된다.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가산점을 환산총점에 반영하되 환산총점을 초과해 반영하지는 않는다.
수능 계열별 반영비율은 인문계열(의류학전공 포함) 국어30%, 수학20%, 영어30%, 탐구20%이고, 자연계열(자유전공학부 포함)은 국어20%, 수학30%, 영어30%, 탐구20%이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계열은 영어영역이 필수이고, 국어, 수학, 탐구 중 백분위 성적이 높은 2개 영역의 점수를 반영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