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의 2020학년도 정시모집은 가·나·다군에서 총 912명(수시모집 미충원 이월 인원 제외)의 학생을 선발한다. 다군이 대부분이다.
30명을 모집하는 가군에는 예능계열의 ▦서양화·미술경영학과 ▦애니메이션영상학과 ▦실용음악학과가 포함된다. 작년 나군에서 선발하던 전자디지털음악학과는 실용음악학과로 변경하면서 가군으로 이동했다.
163명을 모집하는 나군에는 수원캠퍼스의 ▦체육학과 ▦시큐리티매니지먼트학과 ▦스포츠과학부에서 수능성적에 더해 실기고사를, 서울캠퍼스의 ▦연기학과에서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다군에서는 ▦입체조형학과 ▦한국화·서예학과에서 실기고사(40명)를 실시하며, 수능 위주 전형은 ▦일반학생전형(659명) ▦특성화고졸업자전형(20명)으로 구분된다.
수능위주 전형은 사범·체육계열을 제외하면 예년과 달리 수능성적 100%로만 학생을 선발한다. 지난해 입시에서 학생부교과(내신)를 20% 반영하던 것을 없앤 것이다.
다만 수능위주전형에서 사범계열인 유아교육학과는 적·인성 면접 점수를 5% 반영하고, 체육계열은 실기 점수를 40% 반영한다. 실기위주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예술계열 역시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실기 60%, 수능 40%로 평가한다.
수능성적은 영역별 백분위 점수를 활용하며, 계열별 탐구영역은 응시과목 중 성적이 가장 좋은 1개 과목의 성적만을 반영한다.
특히 한국사 영역은 5등급부터 등급별 감점제를 시행하며, 수능 영어 절대평가에 따른 영어등급 변환점수를 반영한다.
원서접수는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인터넷으로만 진행된다.
입시 전형에 대한 기타 문의 사항은 경기대 입학처 홈페이지 또는 정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